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동 지리산 형제봉/지리산 형제봉등산/형제봉/지리산형제봉 등산코스

경상남도/등산

by 기역산 2019. 6. 10. 21:20

본문

하동 지리산 형제봉 등산

지리산 형제봉을 등산하는 코스는 여러 코스가 있지만 우리는 하동 악양면사무소에서 출발하여 강선암쪽으로 올라가는 코스를 택했습니다. 그런데 악양면사무소에서 강선암 까지는 마을을 통과하여 걸어 가야하며 거리가 무려 2.7km로 약 40분 정도 걸어야 산 기슭에 있는 강선암에 도착 합니다. 강선암은 해발 500m 위치에 있으며 여기서 부터 본격적인 등산을 시작 하므로 이쪽으로 등산하시는 분은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 경남 하동군 악양면 악양면사무소 부근에 도착한 버스

▲ 마을길을 약 40분 걸어야 강선암에 도착합니다.

▲ 하동 정서리에 있는 강선암 해발500에 위치

▲ 강선암의 전경

▲ 신라유형문화제 45호인 석조여래입상은 고려시대의 불상입니다

▲ 형제봉은 지리산 끝자락에 있는 등산코스로 형제봉의 철쭉이 아름다워 찾는사람들이 많다고 합니다.

▲ 강선암 입구 이곳이 등산 초입 입니다.

▲ 이 코스는 조금은 가파른 코스로 많이들 힘들어 하더군요.

▲ 한참을 오르다 보니 저위 나뭇가지 사이로 출렁다리가 보입니다.

▲ 강선암에서 올라오다 보니 능선이 보이는 군요.

▲ 형제봉은 바라만 보고 출렁다리쪽으로 내려오는 코스를 택했습니다.

▲ 출렁다리 쪽으로 ~~~

▲ 하동 섬진강 물줄기의 모습과 산하의 모습이 한눈에 보입니다.

▲ 형제봉 철쭉과 행글라이드를 타는 사람들의 모습이 즐거워 보입니다.

▲ 높은 철계단과 출렁다리가 보이네요.

▲ 저 건너편에는 자신의 존재감을 과시 합니다.

▲ 하동 지리산 형제봉 출렁다리 입니다.

▲ 바람이 조금만 불어도 출렁다리가 정말 출렁출렁 하더군요.

▲ 높은 기암괴석들이 많아 지루함이 덜 했습니다.

▲ 등산길에 간혹 분재를 방불케하는 아름다운 모습이 보입니다.

▲ 뒤 돌아본 형제봉의 철쭉

▲ 표지목을 보니 지리산 둘레길 이라고 적혀 있더군요.

▲ 이곳 갈림길에서 우리는 검정색이 표시된 좌측으로 향했습니다.

▲ 천천히 약 5시간 정도 무사히 등산을 마치고 입석상 저수지쪽으로 내려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