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한재 미나리/청도 한재미나리/미나리/미나리 단지/봄철 미나리/미세먼지 해독

경상남도/여행

by 기역산 2019. 3. 23. 11:08

본문

청도 한재미나리 & 삼겹살

 

요즘 미세먼지가 너무나 많아 꼭 한번 정도는 먹어줘야 하는 한재미나리....

해마다 한 두번 꼴로 오는 곳 입니다. 화악산(932.1m) 산기슭에 자리잡은 미나리 단지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한재로188번지) 이곳에서는 전국으로 배달도 하지만 특히 자기가 준비해온 밥,삼겹살,마늘,반찬...... 등등. 현지에서 미나리만 구입하고 테이블 사용료만 내면 얼마든지 맛있게 먹을수 있는게 특징 입니다. 물론 돈만 가지고 가면 현지에서 얼마든지 먹을수 있습니다.

미나리 한단에 집집마다 조금은 가격 차이가 나지만 보통 8,000원에서 10,000원 입니다.

 

 

▲ 경상북도 청도군 청도읍 한재로188번지 미나리 단지 입구 입니다.

 

 

 

▲ 미나리 효능에 대하여 알아 보겠습니다.

 

★ 해독작용,중금속 배출 : 미나리가 현대인에게 건강채소로 각광받는것은 무엇보다 해독 및 중금속 정화작용 때문이다. 복어탕에 미나리를 넣는 것도 복어의 중독을 중화시키기 위한 우리 음식문화의 지혜이다. 미나리는 음식과 함께 들어온 중금속 등을 흡수하여 채 외로 쉽게 내보내도록 도와준다.

 

 

 

★ 간기능 향상,숙취해소 : 미나리는 간의 활동에 도움을 주어 피로회복에도 효능이 좋다.특히 술을 많이 마셔 간이 좋지 않은 경우에 꾸준히 먹어주면 숙취해소 효과를 볼수 있다. 미나리는 성질이 시원하여 염증을 가라앉혀 급성간염과 술로 인한 간경화에 효과가 있고 오줌을 잘 나오게 해 간의 부하를 줄여주며 신장,방광염으로 고생하는 사람에게도 도움이 된다.그래서 미나리는 황달에도 좋은 효과를 준다.

 

 

★ 변비에 효과 : 미나리는 섬유질이 풍부하기 때문에 시물성 섬유가 창자의 내벽을 자극하여 장의 운동을 촉지시켜 변에 효험이 있고, 칼로리가 적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다.

 

 

 

 

 

★ 고혈압에 효과 : 전체적인 혈관를 맑게 정화시켜주는 기능이 강해 혈압과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경감효과가 있어 심혈과 질환에 효과적이다. 이로 인해 정신도 맑아지는 효가가 있다.

 

 

 

▲ SBS-TV방영  생방송에 나오는 집 이라고 합니다...ㅎ

 

 

 

※ 청도 한재미나리를 먹으러 오신분들이 많은데 오늘은 평일이라 한산 하군요.

감사 합니다.

★ 사진여행 : 2019.02.25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