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밀양 천경사 ▶

 

주소 : 경남 밀양시 용두동안길 32-30

천경사(주지 수원 스님)는 3월7일 ‘왕호영화예술학교’ 개교식을 가졌다. 이 학교는 초등학생부터 일반인까지 무술, 액션 연기 등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특수교육 기관이다. 1970년대 홍콩으로 건너가 액션 연기를 선보였던 영화배우 왕호 선생이 교장을 맡아 특별 지도한다. 천경사는 예술학교 개교를 위해 경내에 테마수련장을 별도로 조성했으며 무술과 연기 이외에도 다양한 문화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대안학교로의 발전도 발원하고 있다.

천경사 주지 수원 스님은 “명성이 높은 무술 배우들은 대부분 사찰에서 수련을 한 경력이 있다. 왕호 선생도 천경사와 인연이 닿아 이곳에서 수행을 하면서 무예의 깊이도 더해 왔다”며 “젊은 시절 화려한 액션 배우로 살았다면 이제는 그 동안의 숙련된 경험을 회향한다는 마음으로 학교를 개설한 만큼 무술과 액션연기 그리고, 몸과 마음이 건강한 삶을 발원하는 모든 사람들과 함께 ”고 제안했다.

 

 

 

 

 

 

 

 

 

 

 

 

주지 수원스님 <사진>은 “호흡명상 수행을 통해 자연스럽게 몸이 단련되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 절 주지 스님은 최근 동의대 자연과학대학 분자생물학과 명예교수 김병기 박사와 함께 <부처님 따라 숨길여행>을 펴냈다.

이 책은 호흡법을 기반으로 수행에 관한 이론을 정립한 명상 안내서로 부처님께서 행한 호흡명상이 현대과학 이론으로도 훌륭한 수행법임을 분석하고 있다.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밀양시 가곡동 산 58-4 | 천경사
도움말 Daum 지도

WRITTEN BY
기역산
아름다운 추억과 함께 시간 여행을~~~

트랙백  0 , 댓글  0개가 달렸습니다.
secr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