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 허굴산 천불천탑

 

이곳은 한 스님이 몇년전 부터 돌을 쌓기시작하여 지금 현재에도 진행중이라고 합니다. 국도를 따라가다 좁은 산길로 올라가는 입구가 나오는데 조그만한 표지판이 보입니다. 약 300m쯤 올라가면 공터에 주차하고 들어가는데  길은 높지않고 걷기 좋은곳 이었습니다. 입구부터 커다란 돌로 탑을쌓아 놨더군요. 그 규모는 대단했습니다. 돌도 크지만 탑의 갯수가 많더군요. 언듯보면 천개정도 되어 보이는데 아직까지 천개가 안되었는 모양 입니다.  올라는가는 내내 여러 형식의 돌탑이 신기해 보였습니다. 둘러보는 시간은 20분~30분이면 충분합니다.

 

▲들어가는 입구에 여러 형태의 돌탑을 쌓아 놨더군요.

 

 

 

▲ 지방도로를 따라 가다보면 들어가는 입구에 천불천탑 이라고 표지판을 세워 놨습니다.

 

 

 

 

 

 

 

 

 

 

경남 합천 허굴산 천불천탑이 KBS 1TV UHD 다큐멘터리 ‘숨터’에 소개되며 힐링명소로 알려지게 됐다. 

 

 

 

 

 

 

 

▲ 허굴산 천불천탑은 수백미터의 돌탑길과 수킬로미터의 소나무 둘레길을 걸으면서 마음을 힐링할 수 있다. 

 

 

 

 

▲ 관세음보살 마애불이 있는곳으로 소원성취 용바위로 가는 입구

 

 

 

 

 

 

 

 

 

 

 

 

▲ 소원성취용바위  

소원성취용바위와 신비하고 영험한 자연적으로 형성된 관세음보살 마애불이 있어서 개인적으로 소원하는 것들을 이루기 위해 소원성취기도나 일년소원 등을 접수하며 새해 소원을 빌기 위해 찾는 사람들이 방문한다고 합니다.

 

 

 

 

 

 

 

 

 

 

 

 

 

이곳 합천 연계관광지로는 황계폭포, 합천호, 합천댐, 가야산, 해인사 등의 자연이 만들어 준 코스들은 물론 황매산오토캠핑장, 청와대세트장, 합천영상테마파크, 합천정원테마파크 등을 둘러보기에도 좋은 곳 입니다.

 

★사진여행 : 2019.05.09

 

이 장소를 Daum지도에서 확인해보세요.
경남 합천군 가회면 월계리 산 88 | 천불천탑
도움말 Daum 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