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충북 단양 제비봉/제비봉/제비봉 등산/단양 제비봉 정상표지석

충청북도/등산

by 기역산 2018. 11. 16. 18:04

본문

충북 제비봉의 아름다운 절경

부산에서 07시에 출발하여 충북단양 산행 기점인 얼름골 입구까지 11시 30분경에 도착하였다.

고속도로에서 4시간 30분을 소요한 오늘 등산은 어떠 할련지 기대가 된다.

산악회 = 산사랑 백호 산악회 44명.

등산 코스= 얼름골입구~제비봉~장회루 주차장~옥순봉~구담봉으로 계획을 잡았다.

산행시간= 아주 천천히 4시간.

제비봉의  높이는 721m이다. 단양군 단양읍 충주호에서 8㎞ 떨어진 장회리에 있다.

장회나루에서 배를 타고 구담봉 방면에서 바라보면 바위능선이 충주호 쪽으로 마치 제비가 날개를 펴고 하늘을 나는 것처럼 보인다 해서 제비봉이라는  이름이 붙었다.

▲ 제비봉 정상에서 유람선 선착장쪽으로 내려오며 바라본 충주호

▲ 기본 준비운동후 산행 시작

▲ 소나무 사이로 가을 단풍이 형형색색 아름답게 보입니다.

▲ 제비봉 정상밑으로 아름다운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 충북 단양 제비봉 정상석

▲ 이곳 저곳에서 충주호를 배경으로 인증샷 찍어 봅니다.

▲ 충주호의 풍광이 한폭의 산수화를 연상케 하며 그 모습에 취해 한참을 바라 보았습니다.

▲ 깍아지는듯한 절벽과 단풍이 어울러진 모습에 눈을 떼지 못했습니다.

▲ 비록 생명은 다 했지만 그 모습의 아름다움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 등산의 묘미는 이렇게 좋은 절경을 배경으로 한폭의 그림으로 남기는 것이 추억 이지요.

▲ 요즘은 등산로에 안전을 우선으로 데크계단을 잘 설치해 났습니다.

▲ 오늘 등산은 시간 가는줄 모르고 아름다운 절경과 풍광에 도취되어...

우리가 약속했던 장회나루 선착장 도착하여 돌솥밥 전문점에서 저녁밥을 먹고 부산으로 출발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