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백암온천신선계곡/백암온천/백암산신선계곡/백암산벽화/참새눈물나기

경상북도/등산

by 기역산 2018. 8. 24. 16:34

본문

 ◀ 경상북도 울진군 백암신선계곡 ▶

 

1.주소: 경북 울진군 온정면 선구리 내선미 주차장.

2.개골산악회 제41차 정기산행 37명. 

3.오늘산행은 내선미 주차장에 도착하여 ~용소~호박소~병풍바위~도실용소~합곡수 원점회귀 하기로 하였으나.

 날씨가 무척덥고 계곡의 시원한 물줄기와 바람소리에 매료되어 산행을 하지 않고 계곡에 몸을 담그기로 하였다.

 백암산(1,004m)은 '흰 바위산'이란 이름 그대로 정상의 바위가 흰 색이다. 또한, 1천m급의 산답게 겨울에는 눈이 많이 쌓이는 곳으로 유명하다. 아침 일찍 산행을 하면 정상에서 동해 일출의 장관도 만날 수 있다고 한다.  정상에 서면 울진, 영덕 등의 동해안 바다와 서쪽으로 영양군 산림지대, 북으로 태백산맥의 주능선이 고루고루 시야에 들어온다.

 

 

 

▲ 백암온천

신라 시대에 한 사냥꾼이 창에 맞은 사슴을 뒤쫓다가 날이 저물어 이튿날 다시 찾았으나 그 행방이 불명하였다.

이를 괴상히 여긴 사냥꾼이 그 부근을 탐색하던 중, 발견한 사슴이 누었던 자리의 지하에서

온천이 솟고 있음을 보고 약수탕(藥水湯)임을 알게 되었으며, 그 뒤 백암사(白巖寺)의
승려가 욕탕(浴湯)을 지어 병자를 목욕시켰더니, 그 효험이 현저하였다 한다

 

 

 

▲ 내선미 주차장

(신선계곡 농특산물 판매장)

온정면 선구리 마을회에서 운영 합니다.

 

 

 

 

신선계곡은 천연 기암절벽이 많은 계곡으로 계곡 전체에 소나무와 참나무가 울창하고, 계곡 곳곳에 여러 개의 담이 있다.

계곡물이 맑고 깨끗하며 갖가지 형상을 한 바위들과 한데 어우러져 비경을 이룬다

 

 

 

 

백암산 신선계곡 생태탐방로 입구에 위치한 길이220m,높이4.5m 콘크리트 옹벽이 주위의 수려한 경관과 어울리는 금강송군락지 벽화 

 

 

 


 

 

 

참새 눈물나기

지세가 가파를고 험준하여 날아다니는 참새도 눈물을 흘리며 지나갈 정도로 힘이드는 곳이라 하여 참새눈물나기라고 불리워 지고 있다.

 

 

 

 

 

 

▲ 용 소 출렁다리

 

 

 

이진사()라는 사람이 와서 보니 사방에 있는 계곡의 아름다움이 신선이 놀던 곳과 같다 하여 신선골이라 불렀다고 한다.

 


 

 

 

▲ 아름다운 금강송.

 

 

▲ 맑은물 푸른산하 계곡을 찾아서~~~

자연속에 즐거워 하며 피로를 씻고 마음의 위안을 얻는것은 내일을 향한 에너지 충전이다.

즐거운 하루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