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강원도 여행 / 부산 노포동 출발 ~ 속초 까지 (버스로 6시간 30분)

강원도/여행

by 기역산 2019. 10. 20. 08:38

본문

해마다 한번씩 만남을 가진 친우들 올해에는 강원도 여행을 하기로 했습니다.

차에내려 멀리서 바라보며 웃음으로 인사하고 다가가 따뜻한 손잡고 악수 하며 그동안 건강한 모습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며 기쁨을 말한다~~~

부산에서 속초까지 버스  소요시간은 6시간 30분 .

(접속사이트는 버스타고https://www.bustago.or.kr/)

※ 부산 노포동 출발 06:58분 ~포항 터미널 경유 08시35분~칠보산 휴계소 경유 09시55분~동해새터미널 경유 11시35분~ 강릉 터미널 경유12시23분~ 속초 시외버스터미널 15시50분 도착.

일자 : 2019년 10월 5일~10월 8일

장소 : 강원도 속초 설악산 일대

인원 : 죽마고우 4명.

노포동 동부시외버스 터니널 06시 58분 출발.
오늘 토요일 인데도 사람들은 그다지 많지 않았습니다.
노포동 터미널을 나와 경부고속도록를 달리더군요.
포항에 08시 35분 도착
요즘 시외버스터미널은 출,입구 홈이 이렇게 한가 하더군요.
09시 55분 칠보산 휴계소 도착 이곳은 뷔페식당이 있는곳 입니다. 전에 금강소나무숲길 등산다녀 오면서 먹은 기억이 있습니다...ㅎ
쪽으로 올라오니 비가 내리네요. 이곳은 동해시외버스 터미널 이곳에서는 사람들만 내려주고 바로 출발하더군요.
강릉 터미널에 도착 했습니다. 12시 23분 도착.
동해의 명소 답게 해산물이 많이 있더군요.
13시 50분쯤 속초 시외버스터미널에 도착 했습니다.
버스에서 내려 바로 200m 떨어진곳에서 랜트를 했습니다. 3일 220,000만원 3일동안 우리화 함께할 애마 입니다.
우리는 대포항으로 향해 동해바다에서 잡아온 싱싱한 어종을 골라 점심을 먹으며 담소를 나눴습니다.
속초 청초공원호수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140)

청초호 호수공원은 자연석호인 청초호변에 있는 호수공원으로 1999년 국제관광 엑스포가 개최된 곳이다. 호수를 바라보며 잘 조성된 공원은 테마별로 다양한 모습을 보여준다. 나무그늘 밑 벤치에 잠시 앉아 쉬어갈 수도 있다. 교관목 및 지피류 3,700본이 식재되어 있는 치유의 숲은 탄소흡수율이 높은 소나무와 참나무, 백합나무가 많이 심어져 있어 산림욕하기 좋다. 청초정을 보며 수변산책로를 따라 걷다가 왕벚나무길, 떡갈나무숲, 원형광장으로 돌아서 나오면 된다. 공원 내에 위치한 ‘속초 엑스포타워’ 위로 올라가면 청초호, 청초호 호수공원 그리고 동해바다와 조도까지 볼 수 있다. 그리고 이와 반대편으로는 설악산의 울산바위와 달마봉을 볼 수 있다

늘 빛 축제를 하는날인데 비가 내려 못보게 되었네요.
속초등대전망대
영금정앞 바다에 높은 파도가 춤을 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