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광안리 횟집/황금바다/광안리 광안대교를 배경으로~

부산 광역시/맛집

by 기역산 2019. 12. 13. 19:29

본문

광안리에서 만난 황금바다...

회를 좋아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한번쯤 찾아 왔을법한 광안리, 만남의 기쁨과 아름다운 경치를 배경으로 좋아하는 음식을 먹는것은 즐거움과 행복이 아니겠는가.

만남속에 우리의 삶속의 소소한 이야기 속에 웃음을 찾는 모습들이 우리의 작은 행복인듯 합니다.

모임을 마친뒤 서면 2019년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를 가보기로 했다.

 

 

 

 

 

▲ 이곳을 모임 장소로 정한것은 횟감을 정통으로 잘 아는 사람이 있기에 정하였는데 싱싱함과 쫄깃함 고소함을 직접 느낄수 있는 기회 인듯 했습니다.

▲ 생선회는 우선 고단백 식품이다. 또한 간기능을 향상시키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는 타우린이란 아미노산이 풍부하다. 그리고 혈관건강에 이로운 오메가3 지방산이 많다.

일본 암연구소에 따르면 어패류를 매일 섭취하는 사람은 고지혈증 사망률이 일반인에 비해 1.8배 낮다고 한다. 위암 사망률도 1.4배 낮았고 흥미롭게도 간암 사망률도 2.8배 낮았다고 한다. 타우린이 간을 보하는 작용이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세계 최고의 장수국가인 일본. 그 일본인들의 장수비결은 단연 생선회를 즐겨 먹는데 있다고 한다.

 

 

▲ 올해 30주년을 기념해 2019년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가 해양수도, 부산에서 개최된다.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참가국은 브루나이, 캄보디아, 인도네시아, 라오스, 미얀마,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이다.

 

▲ 2019년 한.아세안 푸드스트리트 전포동 놀이마루.

 

 

 

 

 

 

▲ 부산 전포동, “2019년 한·아세안 푸드 스트리트의 이모저모

★사진여행 : 2019.11.24

 

관련글 더보기